자이언트 컨설팅

자격증 / 시험

 

 

 

호주교육자격제도(The Australian Qualifications Framework: AQF)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자이언트컨설팅 댓글 0건 조회 1,471회 작성일 18-08-06 16:17

본문

호주교육자격제도(The Australian Qualifications Framework: AQF)

 

호주 일반학교 및 직업기술교육기관, 대학기관에서 취득 가능한 17개의 국가 승인 교육자격증을 하나로 통합한 제도

 


1. Senior Secondary Certificate of Education(고교 12년 과정 수료증)

12년의 초,중,고등교육과정을 마치면 받을 수 있는 것으로 한국의 고교 졸업증명서와 같습니다.

 


2. Certificate 1급

일반적으로 3개월~6개월 과정 - 직업 기술 개발을 위한 매우 기초적인 과정입니다.

 


3. Certificate 2급 & 3급

6개월~1년 과정 - 이미 알고 있는 기본적인 기술과 지식을 토대로 좀 더 구체적인 교과 과정 학습입니다.

 


4. Certificate 4급

1년 과정 - 학생들의 보다 광범위하고 구체적인 학습 능력을 요구합니다.

 


5. Diploma(준학사)

1년~2년 과정 - 업무에 대한 경영 능력과 판단 능력 그리고 전문적인 지식 습득이 목적입니다.

 


6. Advanced Diploma(고급 준학사)

2년~2년 6개월 과정 - 전문인 단계로써 준학사보다 한 단계 상급 과정입니다.

 


7. Vocational Graduate Certificate

일반적으로 6개월이며 직업분야의 전문가를 의미합니다. 대학원의 Graduate Certificate에 버금가는 학위입니다. Advanced Diploma 등의 특정 조건이 있어야 입학 가능합니다.

 


8. Vocational Graduate Diploma

1년 기간이며 전문가로서 고도의 스킬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Graduate Diploma에 버금가는 학위입니다. Vocational Graduate Certificate 등의 특정 조건이 있어야 입학 가능합니다.

 


9. Bachelor degrees(학사학위)

호주의 일반적인 학사 학위는 전공에 따라 4년 이상이 요구되는 학위를 제외하고 보통 3년입니다. 강의와 그룹 지도와 실습 시간이 포함된 기간입니다.

 


10. Bachelor Honours Degrees(우수 학사학위)

학사학위 이후의 일년 과정으로, 학사 학위를 우수한 성적으로 얻은 학생에게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 과정을 마치면 석사 연구과정 또는 박사 학위로의 입학 자격이 주어집니다.

 


11. Graduate Certificate와 Graduate Diploma

학사학위 소지자들이 각 1학기와 1년 동안 이수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전공이나 비전공 분야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이후 Master과정으로 진학 가능합니다.

 


12. Masters Coursework Degrees(석사 학위)

일반적으로 학사학위 소지자들이 최대 2년을 투자해야하는 학위지만 1년 과정의 학교도 있습니다. 전공이 다르면 이 과정을 이수할 수 없으며 Graduate Diploma을 먼저 이수해야 합니다. 학부과정 4년 이상의 경우는 전공이 다른 경우 Graduate Diploma 역시 입학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13. Masters Research Degrees(연구석사 학위)

높은 수준의 학문연구가 요구됩니다. 연구 주제에 따라 지도교수가 배정되어 논문에 의해 학위가 주어집니다. 최근에는 학과나 개인 자격요건에 따라 수업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14. Doctoral Degrees(박사학위)

연구과정과 논문으로 이루어지며, 일반적으로 석사학위나 Honours 학사학위 소지자들이 3년간 연구해야 합니다. 몇몇 대학은 연구과정으로 들어가기 전의 예비 과정으로 일반적인 학위 등의 수강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