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컨설팅

자격증 / 시험

 

 

 

OET(Occupational English Test) 란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자이언트컨설팅 댓글 0건 조회 2,444회 작성일 18-08-06 16:08

본문


OET(Occupational English Test) 란 무엇인가?

 

QET 시험은 의료 관련 전문 영어 실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호주, 뉴질랜드, 싱가폴에서 의료계 전문직 등록을 하고자 하는 분들은 신중히 검토해 보길 권합니다.

 

주지하다시피, 호주내에서 의료 분야 등록을 위해서는 IELTS 7.0 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이 점수를 획득하는데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만  그 결과가 그리 쉽지 않음을 느꼈으리라 봅니다.


반면에 OET 시험은 시험 응시자들이 직접 의료 현장에서 사용하거나 학업에서 배우고 있는 전문 의료 용어와 내용으로 시험이 출제되므로 시험 PASS 가 IELTS 보다는 훨씬 용이하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질적으로는 후에  의료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미리 공부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1. 대상

현재 12개 의료분야(Dentistry, Dietetics, Medicine, Nursing, Occupational Therapy, Optometry, Pharmacy, Physiotheraphy, Podiatry, Radiography, Speech Pathology, Veterinary Science)에서 인정되며 주로 Nursing, Medicine, Dentistry 분야의 지원자들이 이 시험에 참여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2. 시험 정보

세계 40여곳에서 OET Centre 의 주관하에 연간 10회 정도의 시험이 있으며 시험 결과는 시험후 15일 (business working days) 정도 소요됩니다

 


3. 시험과목

Listening - 50 분,

Part A- 의료 전문가와 환자 사이의 대화

Part B- 의료관련 강의를 들으며 주어진 문항 풀이

 

Reading - 60 분

Part A - 통계자료,의료 관련 켁스트를 읽고 25-30 문항의 빈칸 채우기

Part B - 2개의 텍스트를 읽고 답을 선택


Writing - 45 분

5분 동안 주어진 지문을 읽고 40분 동안 1,280-2,000 자의 작문을 하게 됩니다. 실제 의료 현장에서 작성하여 사용하는 Writing 능력이 요구됩니다.


Speaking - 20 분

지원 분야에 따라 환자와 consultation을 하는 2개의 Role Playing 을 하게 되는데 채점은 현장에서가 아니라 실제 대화 내용이 녹음 되어 테스트 센터에서 하게 됩니다.

 


4. 시험 채점

4개 module 각각 5개 level (A-Highest 부터 E- Lowest) 이 주어지는데 Overall Grade 는 없는데 호주내의 등록을 위해선 B Grade 가 필요합니다.


시드니에 자리잡은 몇몇 영어학교에서 이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니 좀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 문의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