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컨설팅

자격증 / 시험

 

 

 

IELTS란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자이언트컨설팅 댓글 0건 조회 1,194회 작성일 18-08-06 16:05

본문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의 약자이다.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영국, 미국 등 영어권 국가로의 유학이나 이민,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영어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영국문화원과 호주 IDP EDUACTION, 캐임브리지 대학에 의해 함께 공동개발, 관리, 운영되고 있는 세계적인 영어 능력 평가 시험이다.

 

세계 120여국 500여 센터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의 영연방 국가 뿐만 아니라 미국 2,200여개 대학, 전문기관을 포함한 전 세계 6,000여개가 넘는 교육기관, 정부기관 및 단체에서 활용되고 있다.

 

특히, 미국 동부 아이비리그 8개 대학 모두 평가기준으로 삼고 있으며,미국 시사 주간지 IS News & World Report가 2009년 발표현 미국 상위 100개 대학 중 97개 대학이 IELTS를 신입생의 입학전형 요소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한해 120만 이상이 응시하는 시험, 그야말로 세계적인 시험이다.

 

과목은 총 4과목이다.

 

Listening : 총 40문항, 40분 (30분은 리스닝 + 10분 답안지 작성)

Reading : 총 40문항, 60분 (별도의 답안지 작성시간없음)

Writing : 총 2 Task, 60분 (Task1은 150자, Task2는 250자)

Speaking : 약 15분 동안 시험관과 1:1대화

 

IELTS 시험 유형은 Academic Module과 General Training Module로 나뉘어진다.

 

Academic Module은 학사, 석사, 박사 등 학위를 이수하기 위한 유학파에게 적합하다. 학위과정에 필요한 영어능력을 평가하며, 입학전형의 영어평가 기준이다.

 

General Training Module는 영어권 국가로의 직업관련 연수 및 이민을 하려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실생활에 필요한 영어능력을 평가한다.

 

구체적인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우선 Listening과 Speaking에는 차이점이 없다.


Academic Module 에서의 Reading은 3개의 지문에 전문적인 내용이 많아서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높지만, 같은 갯수를 맞춰도 General Training Module보다 점수가 잘 나온다.

 

Writing Task1에는 150자 이상의 분량을 만족시켜야 한다. Academic Module은 그래프를 설명하는 시험이고, General Training Module은 편지를 작성하는 시험이다.

 

Writing Task2는 공통적으로 250자 이상의 분량의 에세이를 작성해야하며 논리적인 구조와 일관적인 흐름이 명확할수록 고득점을 얻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Academic Module이 비교적 더 어렵다고 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