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컨설팅

자주하는 질문 1 페이지 목록

  1. Q 호주 숙소/숙박에 대해 알아야할 점

    A

    워홀러나 유학생들의 숙소를 행태별로 분류하면 크게 4가지(Home stay, Rent Share House,  학교 기숙사)로 구분할 수 있다.


    숙소문제는 본인의 취향대로 결정 할 사항이지만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임을 숙지하고, 경제적인 면 과 교육적인 면(학교와의 거리)을 종합적으로 비교,검토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숙소를 결정하길 바란다.

     


    1. Home stay


    홈 스테이란 호주 일반가정에서 숙식을 제공 받는 일종의 하숙 개념이다

      

    평일은 아침과 저녁을 제공하고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세끼의 식사를 모두 제공하며, 전기세, 가스비, 수도비등 일체가 포함되며, TV, VIDEO, 세탁기 등을 사용할 수가 있다.


    평일(월요일 부터 금요일)의 점심은 본인이 직접 준비를 해서 학교로 가져가거나 혹은 홈스테이 가정에서 준비해 주기도 한다.


    지역별로 차이는 있지만 숙박비는 주당 $250 이다

     

    홈 스테이의 일종으로 Demi –Pair 혹은 Au-Pair가  있는데 상세한 내용은 본 유학원 카페창 “호주생활 직업”란을 click해서 참조하길 바란다

     


    2. RENT(6개월-1년 계약)


    호주의 주택을  UNIT(FLAT:연립주택),Apartment(아파트)House(Town House,일반 House) Studio(원룸)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주택을 임대할 경우의 절차는

    1)      Real Estate(부동산 중개소)를 방문

    2)      원하는 집을 구경하여(Inspection) 이모저모를 살핀다

    3)      임대를 원하면 부동산 업자가 세입자의 신용조사를 철저히 한 후 집 주인(건물주)과 협의/결과를 통보

     

    호주에는 소위 inspection(통상 매주 토요일에 이뤄진다)이라 하여 집 내부를 입주 전 부동산에 비치된 양식의 내용과 비교분석할 수가 있다.


    퇴거시에는 입주 당시와 확인 했던 사항과 비교하여 이상 유무를 판단한다. 세입자로 인한 하자가 발견/확인되면 그에 상응하는 배상을 해야 한다. 보통 BOND(최초 보증금)금액에서 공제하게 된다.

     

    따라서 임대했을 경우에는 집 사용에 대해 항상 조심하여야 하며 세입자의 과실로 인하지 않은 하자가 발생시에는 즉시 부동산 중개 사무실에 통보하여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

    또한 이전을 원할 시에는 퇴거 하기 최소한 2주 전에(2 Weeks Notice) 부동산 중개 사무실에 통보해야 한다.


    참고하실 분은 domain.com.au 로 들어가보면 좋다.

     


    3. Share House


    호주의 주택 행태중 UNIT/Apartment 혹은 House에서 공동체 생활을 하는 일종의 자취개념(독방, 2인실,3 인실 그리고 커플 룸)이다.


    홈스테이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나 직접 요리를 해서 식사를 해결해야 하고 다른 나라에서 온 여러 사람들과 같이 공동체 생활을 해야한다.

     

    Single Room : $300/week

    Double Room (Couple Room) : $160/week

    3인 실 : $145/week

     


    4. 기숙사


    대학의 기숙사는 University Residential College(하숙형 대학 기숙사) 와 University Halls of Residence(자취형 대학 기숙사)로 구분된다.


    전자는 모든 식사가 기숙사에서 제공되고 학업 및 복리후생적인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가 제공 되고 후자는 본인이 자취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호주의 College나 영어학교는 기숙사가 있는 학교가 드물고 기숙사 비용이 상당한 편이다.

     

    5. 기타


    숙소를 정하지 않고 호주에 도착했을 때 여행을 다닐 경우에 이용하는 백팩커나 유스호스텔이 있다.


    여행 목적이 아닌 워홀러나 유학생에게는 권장 할 만 한 숙소가 아니라고 판단되어 상세한 설명은 유보한다.


    혹, 관심있는 분들은 본 유학원에 문의하면 따로 상세히 안내 할 것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가격에 대해서는 본 유학원과 초기 상담시 상세히 설명함을 양지해 주길 바란다.


    참고로 Giant Consulting의 유관 업체인 2stay accommodation 회사의 가격표와 소개서를 첨부하니 

    숙소에 대한 결정에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조언이 필요하면 언제든 본 유학원에 문의해 주면 기꺼이 길라잡이 역할을하겠습니다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