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컨설팅

호주의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자이언트컨설팅 댓글 0건 조회 1,177회 작성일 18-08-14 11:11

본문


호주의 교육과정은 주에 따라 Primary School의 범위에서 차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의무교육은 Year 10 까지이다.

 

Year 11과 Year 12는 학생들이 대학진학반과 취업준비반으로 나누어져 자신의 선택에 의해 수업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1. Primary School(초등학교)


QLD(Queensland), SA(South Australia), WA(Western Australia) 3개 주는 Year 7 까지

NSW(New South Wales) , VIC(Victoria) 주는 year 6까지이다.


저학년은 주로 기본적인 영어 구사와쓰기,기초적인 산수,사회,체육,창의력을 기르는 활동과목과 같은 교육활동에 중점을 둔다.


고학년은 영어, 수학, 체육 및 보건, 기술 과목을 배우고 몇 몇 학교는 음악 및 외국어 교육을 실시하기도 한다. 보통 교사의 지도아래 그룹별 학습을 받으며 예체능 과목은 특별교사에게 지도를 받는다.

 

 


2. Secondary School, High School(중학교, 고등학교)


초등학교보다 광범위하고 외국어와 예체능 과목등 구체적인 내용의 수업이 진행되는데

중학교 과정부터는 대학처럼 학생들이 직접 과목을 선택하여 교실을 옮겨다니며 수업을 들으면서 독립심을 기르고 스스로 학업하는 습관을 배양하도록 하면서 학생 개개인의 요구와 용도에 맞게 융통성있는 교육을 실시한다.

 

Year 11- Year 12는 대학입시를 위한 구체적인 준비기간이며 선택과목의 범위가 다양한데

희망대학과 전공에 따라 과목을 선택해야 한다.

 

 


3. 대학


대학의 종류와 학위는 각각 "대학의 종류"와 "호주 교육자격제도" 란을 참조하기 바란다.

교육프로그램 중에서 학위가 주어지지 않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워홀러나 유학생들이 접하는 ELICOS (영어 연수 과정)와 foundation program(대학 예비 프로그램) 이 바로 그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